Success point

캠핑트렁크가 성공하는
6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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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트렁크가 성공하는 6가지 이유

1. 국내 1위, 압도적인 브랜드 경쟁력

캠핑트렁크는 고가의 캠핑용품을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기반의 중고캠핑용품 전문점입니다.온라인을 통한 기존 중고거래 방식의 문제점인 구매사기, 에프터서비스, 제품불량 등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였고 매장을 통해 중고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이상시 보증을 받을 수 있는 보증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거래처, 안정적인 물류 공급

캠핑트렁크의 유통시스템은 특별합니다. 국내외 90여 브랜드의 캠핑 관련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신규 공급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경쟁력있는 낮은 공급가로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3. 지점 수익 극대화, 공급 자율화 정책

캠핑트렁크 본사에서는 낮은 유통마진으로 각 지점별 수익 구조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아울러 본사에서 공급하는 제품 외에도 모든 점주가 자유롭게 상품을 소싱할 수 있도록 자율적인 거래처 확장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지점의 수익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4. 경쟁력있는 3천만원대 창업비용

캠핑용품 전문점의 경우 평균적인 매장 개설 비용은 3~5억원 이상입니다. 이중 상당수의 점포는 과도한 인테리어 비용과 제품 사입 보증금으로 실질적인 캠핑용품의 사입 비용은 낮은 수준입니다. 그에 비해 캠핑트렁크는 투자금의 대부분을 캠핑용품에 집중하고 있어서 개인 자산인 캠핑용품을 많이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실무 위주의 점주교육 및 오픈 프로세싱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점주 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교육기간 동안 본사의 매장 시공팀은 약 4주의 기간에 걸쳐 기반설비, 인테리어, 제품진열, 오픈식까지 논스톱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오로지 매장의 매출에 집중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스템을 캠핑트렁크에서 경험 할 수 있습니다.

6. 캠퍼가 직접 운영하는 캠핑트렁크

캠핑트렁크의 전 직원은 캠핑을 끊임없이 즐기고 있는 현직 캠퍼입니다. 때문에 기존 브랜드 매장과는 다르게 필드에서 축적한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캠핑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어드바이스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개인의 캠핑 스타일에 맞게 후회없는 캠핑용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캠핑트렁크의 경쟁력 분석 시트

주요특징
캠핑트렁크
모방업체
중고캠핑용품 보증시스템
중고상품 70% 구매가 보증제 운영
보증시스템 없음
매장규모 및 거래량
전국 네트워크 형성 / 중고물류이동
소규모 개별운영
오토캠핑/백패킹 전문성
캠핑트렁크 전 매장은 현직 캠퍼가 운영
전문성 낮음
창업시스템
국내최초 중고캠핑용품 전문점
모방기업, 카피기업
방송 및 언론소개
KBS 생생정보, MBC 경제매거진 등 다양한 언론의 스포트라이트
중고시스템 공중파 방영 없음
사회공헌
유니세프,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 사회공헌 실천
후원없음

* 캠핑트렁크는 개인 창업을 시도할 수 있는 최소의 자본으로 효과적인 수익과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강력한 창업 아이템 입니다.


Special Comment

한국인이 좋아하는 4대 창업은 이젠 그만

치킨, 고깃집, 커피숍, 주점 등 요식업이 국내 창업의 전부인 것처럼 포장되는 시대입니다. '먹는장사가 남는다'는 표현은 이미 옛말이 된지 오래죠. 특별한 맛과 편리한 시스템으로 무장했다고 홍보하지만 결국은 요식업의 범주이며 새로울 것 없는 음식사업입니다. KB금융 조사 결과 매년 평균 7,400개의 치킨집이 오픈하고 5,000개가 파산한다고 합니다. 믿겨지는 수치인가요? 지금의 상황을 조금 더 냉정히 판단해보면 요식업이 점주를 위한 사업인지 아니면 점주가 목표인 사업인지 의문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작은 동내에도 치킨집과 고깃집, 커피숍이 즐비합니다. 대부분의 요식업은 포화상태이며 새로운 맛과 시스템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시간은 길어야 1년 남짓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창업은 절대 녹록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요식업에 5년을 넘어 10년 이상이라는 지속성을 부여 할 수 있는지 냉정히 생각하고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점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특별한 맛과 시스템이 아닙니다. 지속 성장 가능성을 가진 아이템과 다가오는 트랜드에 부합할 수 있는 사업성 평가입니다. 현실을 직시할 수 있는 눈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눈으로 캠핑트렁크를 냉정히 평가해 주세요. 유행의 중심이 아닌 성장 사업의 중심에 누가 서 있는지를!


Opening Expense

캠핑트렁크 점포개설 상세비용

캠핑트렁크 세부창업비용

스마트폰의 가로 화면에 맞추어 설계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로로 회전시키세요.

구  분세부내용금   액
가맹비계약기간동안 캠핑트렁크의 상표 사용권 부여5,000,000
교육비개점 전 캠핑트렁크 점주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1,800,000
개설로열티20호점까지 창업 개설 로열티 300만원 면제0
매장 설계
디자인 시공
캠핑트렁크 상권점검 및 매장실측 및 도면제작
내부용 채널간판 ( 1M), 포스터, 대형실사출력, X배너디자인, 천장형 POP
라벨지, 팝업도무송 등 각종 디자인 출력물
6,500,000
부대시설 및 비품대형 LED TV, 업소용 청소기, IP네트워크카메라, 동영상플레이어,
상품포장비닐 3,000장 외 100여 비품 일체
7,600,000
가구집기카운터 시스템, 테이블, 서랍장, 사무용의자, 카운터 바의자 등 가구집기 일체2,800,000
POSPOS 프로그램, 카드단말기, 영수증 프린터, 바코드 스캐너0
업무용 PC
네트워크 공사, 컴퓨터 및 모니터 1세트, 주변기기, 컬러 레이저복합기, 기타소모품 외1,500,000
오픈까지의 활동비오픈까지의 활동비 및 인테리어 시공팀 인건비
(물류배송비 80%, 식숙박비 20%)
2,000,000
언론보도 및 바케팅한국경제, 서울경제 등 주요언론사에 보도자료배포, , 블로그 마케팅
카페마케팅, 공식홈페이지 등록, 매장 홍보 카다로그 제작, 매장 홍보포스터 제작 외
2,800,000
오픈식 비용음료 및 오픈푸드 등1,200,000
개설비용
31,200,000
점주 개별 준비
기초재고선,후불 결제 등 매장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발주 가능
(권장재고 5천만원선)
본사와 조율
인테리어페이트 도색 및 바닥공사, 조명공사, 상품진열장
(본사 시공시 평당 40~50만원,  권장 평수 6~70평대)

점주 직접 시공

* 부가세 별도 금액입니다.

* 별도공사 : 간판, 냉난방기, 철거, 소방공사

* 필요시 감리비 별도


Special Comment

창업, 그 노동의 대가는?

노동의 대가를 표현해야 한다면, 정답은 "돈"입니다. 단어가 좀 그렇지요? 하지만 정확한 표현이며 창업에 있어서 만큼은 생략할 수 없는 절대적인 값이어야 합니다. 돈을 벌기위해 사업을 시작합니다. 누구나 성공을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해 창업전선에 뛰어듭니다. 창업에는 돈 외에도 시간이라는 양념이 하나 더 필요합니다. 그러나 시간은 절댓값이 아닙니다. 성공을 위해 필요한 보조수단일 뿐이죠. 최근 요식업종 프랜차이즈에서는 시간에도 절댓값을 설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준비는 새벽에 일어나서", "매장 마감은 새벽 2시까지", "노력한 만큼의 보상이 오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일찍, 더 오래..." 미래의 성공이라는 포장 아래 대한민국의 평균 근로시간을 벗어난 육체적인 노동을 끊임없이 강요합니다. 아이러니합니다. OECD 평균을 웃도는 대한민국에서 더 많은 시간을 노동에 투자하라고 강요하고 있으니 말이죠. 일과 휴식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합니다. 쉼표 없는 창업은 미래도 없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에너지가 자신에게 남아있는지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Opening Expense

캠핑트렁크 개설 절차


1. 매장개설문의

본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 후 

방문하여 개설상담을 받습니다.



2. 상권조사 및 입지선정

창업예정지 현장 방문조사를 통해 매장의
입지와 지역상권의 타당성을 확인합니다.



3. 계약서 작성

매장개설을 승인하고 관련 서류를 작성합니다. 오픈 예정일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4. 점주준비 및 교육

사업자 등록증, 전화, 인터넷 등 기본 준비가

진행되며 운영교욱을 받습니다. 



5. 현장시공 및 감리

캠핑트렁크 시공팀을 통해 현장 시공 및

집기 비품을 준비합니다. 



6. 매장 영업 준비

물품 공급과 인쇄 홍보물 제작 등

점포의 마케팅을 준비하는 기간입니다.

 


7. 리허설 및 매장교육

리허설 진행. 오픈과 동일한 환경으로

매장교육이 이루어 집니다.



8. 매장오픈

캠핑트렁크를 정식 오픈합니다. 

언론보도와 함께 오픈식이 진행됩니다.





Special Comment

개인창업 vs 프랜차이즈의 판정이 궁금해?

고민의 첫 출발점은 동일합니다. 즉 자신이 직접 창업할지 아니면 시스템화된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할지 고민하게 되죠. "유능한 바리스타가 커피 전문점을 오픈하면 망한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유가 궁금하죠? 우리는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의 뛰어난 능력을 의심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능한 바리스타가 실수 할 확률은 드물죠. 허나 사업은 커피를 내리는 일 하나만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를 정하고 소소한 디자인부터 출발하여 매장의 인테리어와 상품개발, 메뉴개발, 홍보마케팅 등 전문적인 지식이 뒷받침 되어야 창업의 문턱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창업수성"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창업의 고통만큼 지키기 위한 수성도 쉽지 않은 과제 입니다. 개인이 창업하여 성공적인 런칭을 하여도 지속적인 운영관리를 위해서는 다양한 스킬이 요구됩니다. 채널 마케팅과 물류관리, 유통, 상품소싱, 교육관리, 세무 및 회계관리까지 사업의 전반적인 프로세서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스킬이 필요한 것이죠. 유능한 바리스타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개인 창업자가 시스템화된 프랜차이즈와 경쟁하여 이길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한국 프랜차이즈 협회 조사결과 개인창업자의 5년 생존율은 15%, 프랜차이즈의 5년 생존율은 80%에 달합니다. 즉 5년 이내에 개인창업한 85%의 사업자가 폐점하게 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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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트렁크 점포개설 Q&A


Q   매장이 없습니다. 상권분석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캠핑트렁크에서는 자체적인 상권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포 개설을 위해 창업브로커나 별도의 컨설팅 업체에 위임하지 않고 현장을 직접 돌아다니며 상권을분석하게 됩니다. 상권 분석시 180만원의 상권분석 비용이 청구됩니다. 만약 2~3개의 점포 예정지를 확보하였을 경우 별도의 비용청구 없이 당일에 한하여 상권분석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Q  매장운영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까?  

A. 주 6일 또는 주 5일 등 점주와 지역 특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매장의 개,폐점 시간은 반드시 정해 놓고 운영해야 합니다.



Q  매장 인테리어의 리뉴얼 간격이 궁금합니다.

A. 대부분의 프랜차이즈에서는 인테리어 리뉴얼 공사를 계약시 필수조항으로 정해놓고 기한이 다가오면 강제 진행을 합니다. 캠핑트렁크는 별도의 리뉴얼에 대한 계약사항이 없으며 필요시 협의를 통해 진행 할 것입니다.



Q  점주의 상권 보호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A. 개설된 점포를 기준으로 평균 지름 10km의 영업거점지역이 설정되며 운영권 및 상권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하상가, 역사, 병원, 공항 등 특수상권이 존재하거나 재건축, 재개발, 신도시 건설 등 대규모 개발로 인하여 유동인구가 현저하게 변경될 경우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Q  건물의 오픈 위치(층수)제한이 있나요?  

A. 없습니다. 보증금과 임대료를 고려하여 효율적인 위치에 오픈하시면 됩니다. 전국 캠핑트렁크는 평균 50~70평의 규모로 오픈하였으며 대부분의 매장은 2~3층에 있습니다. 평균 임대비용은 보증금 2,000만원, 월세 150~200만원선 입니다. 


Special Comment

캠핑트렁크는 반드시 점주와 함께 성공합니다.

넓은 대로변, 깨끗하고 세련된 건물 1층에 창업하고 싶은 소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녹록지않죠.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이나 수억원대의 충분한 여유자금이 있다면 고민없이 뛰어들겠지만 현실에선 불가능합니다. 창업자의 고민은 늘 한결같습니다. 다니던 직장을 퇴사 후 부족한 여유자금에 대출을 받고 뛰어든 창업전선, 더 이상 물러설 수 없는 그곳에 새로운 희망과 목표를 가지고 서 있게 됩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창업자의 고충을 이해하고 함께 수익을 낼 수 있는 동반자여야 합니다. 같은 눈높이에서 목표점을 설정하고 달릴 수 있는 경쟁자여야 합니다. 성실하고 믿을 수 있는 인간미 넘치는 기업이어야 합니다. 캠핑트렁크는 창업자의 성공을 누구보다 간절히 소망합니다. 반드시 점주와 함께 성공하겠습니다. 한국 경제는 이제 저성장 시대로 돌입했습니다. 긴 불황과 장기 침체속에서 견딜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창업시장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도와 용기가 필요합니다. 캠핑트렁크 점주와 함께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